공부하는 장모치와와 엄마

0세 10개월 돌 전 아기 열감기 :: 코로나 테스트 :: 코로나 음성 본문

육아일기

0세 10개월 돌 전 아기 열감기 :: 코로나 테스트 :: 코로나 음성

솔소리^ 2023. 7. 30. 07:45

구내염 걸리고 나은지 얼마 안 된 우리 아이. 콧물과 기침 감기가 생겼어요. 감기약 먹으면서 지내고 있었는데 며칠 전에는 밤에 갑자기 열이 39도까지 올라가더라고요. 다행히 해열제가 있어서 먹였더니 열은 잡혔고, 다음날 아침 바로 병원을 찾았어요.

목이 부었는데 구내염 걸린지 얼마 안 됐으면 또 구내염은 아니고, 그냥 열감기라고 하더라고요. 주변에 열나고 아픈 사람(어른)이 있으면 코로나일 수도 있는데, 없다고 하니까 그럼 아닐거라고 하고 따로 코로나 검사까지는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아기는 그 날 밤에도 고열에 시달리고, 잘 울지 않는 아인데 많이 아팠는지 밤에 여러번 울었어요. ㅜㅜ 해열제 삼키기도 어려운지 약도 안 먹으려고 하고.

코로나 라고 해도 특별한 치료법은 없으니 상황이 달라지는건 없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꺼내서 테스트 해봤어요. 아이 코를 찌르니까 또 한참을 울고 ㅜㅜㅜㅜ


코로나 음성 사진


검사결과는 다행히 음성이었답니다. 그냥 열감기인게 맞는데, 밥도 잘 안 먹고 약도 잘 안 먹어서 힘이 드네요. 아픈 아기는 더 힘들겠지만..



푹 쉬고 어서 나아서 더 건강해지자..!